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음운론/어문 규범 [1~4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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음운론/어문 규범 [1~4]

자음과 모음/이중 모음/음성과 음운/최소대립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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음운론/어문 규범 [5~8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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음운론/어문 규범 [5~8]

음소배열제약/음운 변동/동화 현상/음절의 개념과 유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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★★★★★
음운론/어문 규범 [9~11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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음운론/어문 규범 [9~11]

사이시옷 표기법/두음 법칙/띄어쓰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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음운론/어문 규범 [12~14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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음운론/어문 규범 [12~14]

표준 발음/로마자 표기법/차자 표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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음운론/어문 규범 [15~17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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음운론/어문 규범 [15~17]

중세 한국어/근대 한국어/한글의 특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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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학 문법론 [1~4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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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학 문법론 [1~4]

조사/조사/의존 명사/대명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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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학 문법론 [5~8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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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학 문법론 [5~8]

수사/수 관형사/품사/형태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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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학 문법론 [9~12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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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학 문법론 [9~12]

용언의 활용/단어 형성법/합성어/문장 성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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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학 문법론 [13~16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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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학 문법론 [13~16]

서술어 자릿수/문장 확대/관형절/인용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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★★★★★
한국어학 문법론 [17~20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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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학 문법론 [17~20]

시제 표현/시제 표현/높임 표현/부정 표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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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학 문법론 [21~24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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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학 문법론 [21~24]

피동 표현/사동 표현/한국어 특징/한국어 통사적 특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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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휘론/의미론 [1~4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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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휘론/의미론 [1~4]

어휘의 특징/완곡어법/관용 표현/의미의 유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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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휘론/의미론 [5~8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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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휘론/의미론 [5~8]

비유의 유형, 동음어, 동의어, 반의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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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휘론/의미론 [9~11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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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휘론/의미론 [9~11]

상하 관계와 부분 관계/문장의 중의성/전제의 생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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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휘론/의미론 [12~14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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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휘론/의미론 [12~14]

직시/직접 화행과 간접 화행/대화 격률과 격률 울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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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32~35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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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32~35]

한국어 교육의 역사/한국어 교육 기관/한국어 교원 자격 제도/한국어 교육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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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28~31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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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28~31]

한국어능력시험(TOPIK)/교재의 기능/교재의 개작/교재의 평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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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25~27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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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25~27]

평가의 요건/평가의 유형/평가 문항의 유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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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21~24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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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21~24]

교육과정 개념/교수요목 개념/국제통용 한국어 표준 교육과정/세종학당 교육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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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18~20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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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18~20]

단계별 수업 활동/한자어 교수 방법/문화 교육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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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15~17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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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15~17]

억양 교육 방법/발음 교육 방법/문법 교육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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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12~14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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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12~14]

읽기 활동/읽기 방법/읽기 모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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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9~11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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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9~11]

듣기 자료 특성/듣기 전략/듣기 활동 유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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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6~8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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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6~8]

쓰기 지도 접근법/쓰기 오류 수정/쓰기 활동 유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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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3~5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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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3~5]

말하기 오류 수정/말하기 전략/말하기 활동 유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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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1~2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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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어 교육론 [1~2]

한국어 교육론 강의 개요/교수법 유형/교수 모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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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 및 응용 언어학 [8~10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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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 및 응용 언어학 [8~10]

코퍼스 언어학/언어 접촉/언어 변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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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 및 응용 언어학 [4~7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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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 및 응용 언어학 [4~7]

중간언어/문법 난이도 위계/학습자 오류 원인/신경 언어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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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 및 응용 언어학 [1~3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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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 및 응용 언어학 [1~3]

문자의 종류/언어의 분류/언어습득이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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